‘간단한 공사인데 굳이 도면이 필요하겠어?’, ‘디자인비만 더 들고 일정만 늦어지는 거 아니야?’ 하는 생각에 견적만 받고 시작한 공사가 잘 되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설계도면 없이 견적서도, 공사일정표도, 마감재리스트도 나올 수 없습니다. “주먹구구”식의 공사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도면에는 ‘어디까지 공사하고 어떤 모양과 마감재로 공간을 표현할 것인가’에 대한 최종적인 결정이 담겨져 있습니다. 고객은 도면을 통해 공사가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런 도면이 없다면 공사 중에 인테리어업체로부터 ‘그건 처음부터 견적에 없었으니 추가비용을 내셔야 합니다.’, ‘마감재는 이거 밖에 없습니다. 이 이상은 어렵습니다.’하는 소리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견적을 무조건 싸게 내고 공사하면서 돈을 올려 받는 식으로 영업하는 악의적인 업체도 드물게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업체는 자신의 능력 안에서 최선을 다합니다. 그러나 현장여건에 따라 완성도가 좌우되는 인테리어공사의 특성상 크고 작은 난관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때 일의 기준이 되는 정확한 도면이 없다면 고객과 업체가 서로 다른 생각으로 얼굴 붉히기 쉽습니다. 기분 좋게 시작한 인테리어, 정확한 도면으로 기분 좋게 끝내야 합니다.
네, 맞습니다. 때문에 저희 온유재공간디자인사무소는 실측도면과 평면도, 3D투시도, 이미지 레퍼런스(필요시)까지 무료로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저희의 퀄리티를 확인하고 고객님이 원하시는 인테리어의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계약 후 디자인 디테일을 지속적으로 높인 후 최종적인 결과를 설계도면과 3d투시도에 담아 납품합니다.
고객님이 시공을 원하실 경우 시공전문협력업체를 연결해드리며 이 경우 저희는 공사기간 중 현장에서 디자인감리를 진행합니다.